If you can’t fly, then run.
If you can’t run, then walk.
If you can’t walk, then crawl.
But by all means, keep moving
The Time is always right to do what is right.
Martin Luther King
JP MORGAN CHASE CHALLENGE 참여
큰 꿈을 가지고 있다면, 작은 도전부터 계속해보자. 도전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계속하게 되면 습관이 되어 큰 도전을 하기 위한 체질과 정신력이 길러진다. 결단과 행동이 필수적이다.
주변을 둘러보자
Korean American Community Foundation (KACF)는 2007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한인들의 미국 사회에서의 역량 강화와 기부 문화에 대하여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하여 행사를 매년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2017 년과 2018 년 참관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Giving Summit 행사는 맨하튼에 위치한 뉴욕대학교 (NYU) 킴멜 센터에서 미주 한인 사회에서 기부 문화를 고취를 위한 소중한 시간을 나누게 되었다. 특히 기부 문화가 보편화된 미국의 유대인 사회에서 기부의 정의를 배우며 기부 방식에 관련 예기들은 듣고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특히Central Synagogue in New York에서 사역해오는 Keynote speaker Senior Rabbi Angela Warnick Buchdahl로부터 유대 문화에서 Giving의 의미를 배우는 자리가 있었으며, 한국 이민 사회에 Giving 문화에 좋은 지침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본다. 유대교에서 말하는 Giving은 세상에 왔다 가는 인생으로 자신에게 영원히 소유되는 것은 이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기에, Giving 문화는 유대인들 한테는 의무감으로 쉽게 받아지는 것이다.
기부의 레벌 Levels of Tzedakah (Giving)
1. Enabling recipient to become self-reliant 수혜자가 스스로 설 수 있도록 돕는것.
2. Giving when neither party knows the others identiy:
수혜자와 기부자가 서로 모르면서 주는 것.
3. Giving when you know the recipient’s identity, but the recipient don’t know your identity: 기부자는 수혜자를 알지만, 수혜자는 기부자를 모른 상황에서 주는것.
4. Giving before being asked: 요청을 받기전 주는것.
5. Givign after being asked: 요청을 받고서 주는 것.
6. Giving less than you should, but giving it cheerfully:
기쁘게 주지만 자신의 능력 이하로 주는 것
7. Giving be grudging: 투덜거리면서 주는 것
최근에는 유능한 젊은이들이 인류애를 기반으로 Giving에 의미를 깨닫고, Social Entrepreneurs, The next generation of Givers로서, 저 소득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사회로의 진출의 준비를 위한 밑걸음을 주거나, 전력이 부족하여 병원 시설이 열악한 마을에 태양열 에너지 보급 프로젝트을 통해서 사회에 긍정의 변화를 성공리에 이끌어 나가는데 공헌을 하고있다.
기빙은 자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만드는 것이다.
“Giving is not just about making a donation. It is about making a difference.” Kathy Calvin
Comments